pta

home 홈으로 인사말

친애하는 전국의 개별화물자동차운송사업자 여러분!



    희망의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여러분이 소망하시고 염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좋은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9년 우리 개인(개별)화물은 2016년부터 업계의 힘을 모아 국토교통부의 화물발전방안에 따른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을 개정하여 7월 1일 시행토록 하였습니다. 「8. 30 법안」으로 통칭되는 위 법의 개정으로 기존 차량의 톤급을 기준으로 하던 일반/개별/용달화물업종 체제가 새롭게 차량의 소유대수를 기준으로 일반/개인화물업종 체제로 개편되었습니다.

    또한 우리 연합회와 16개 시도협회가 중심이 되어 전국의 개인(개별)사업자가 오랜시간 염원하던 개인화물 톤급제한 규제를 개선하여 사업의 필요와 규모에 맞는 증톤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0여만명의 1대 개인화물사업자들로 확장된 개인화물업종은 향후 공제조합 가입혜택 부여, 톤급규제 철폐에 따른 경영환경 개선, 화물운임제 개편 등을 통하여 개인화물사업의 발전을 기하고 화물운송시장의 미래에 개인화물사업자가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변모되어 나갈 것입니다.

    이에 우리 연합회와 전국 16개 시?도협회 임직원들은 개인화물사업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증진시키는 단체로서의 위상과 역량 강화에 힘써 나가겠습니다.

    2020년을 맞아 연합회와 시?도협회는 법과 제도 그리고 각종 규제의 개선을 통해 개인화물사업자의 경영개선과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새로운 마음으로 올 한해동안 열심히 일하고 개인화물사업자 여러분들께 성과와 결실을 안겨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개별화물업종의 업권 신장을 위한 발걸음에 개인화물사업자 여러분들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오며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단결하여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다시 한번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는 가슴벅찬 기대와 나라의 경제발전에 각각의 자리에서 이바지하는 개인화물운송사업자 와 가족 여러분께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새해에도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차고 넘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20. 1. 1.

전국개별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회장 안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