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a

home 홈으로 인사말

친애하는 전국의 개별화물자동차운송사업자 여러분!



    희망의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에도 개별화물운송사업자 모두가 원하시는 바를 이루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개별화물 운송사업이 태동한지 30여년이 경과한 시점에서 2019년 새해를 맞아 화물운송시장은 큰 변혁의 움직임이 예고되어 있습니다. 2019. 7. 1부터 기존의 차량 톤급을 기준으로 한 일반/개별/용달화물업종 체제에서 새롭게 차량 소유대수를 기준으로 한 일반/개인화물업종 체제로 업종개편이 단행됩니다.

    우리 연합회와 16개 시?도협회가 중심이 되어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하여 온 화물운송사업 업종개편과 톤급제한 철폐는 이미 공지하시는 바와 같이 화물운송시장 발전방안에 담겨져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공포라는 결과를 이끌어 내었으며 이후 입법예고된 화물법 시행령과 시행규칙이 개정공포되는 수순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국 20여만대로 확대된 1대 개인화물사업자들에게 공제조합 혜택부여, 톤급규제 철폐에 따른 경영환경 개선, 화물운임제 개편 등 개인화물운송사업 업권수호를 위한 협상력 강화와 같이 더 나은 화물운송시장의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일하는 사업자단체로 변모할 수 있도록 우리 업계는 개인화물연합회 및 각 시?도 개인화물협회로 전환하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확대되는 개인화물사업자들의 바램을 충족시키는 단체로서의 위상과 역량 강화에 힘써 나가겠습니다.

    아무쪼록 올 한해에 진행되는 화물업종개편과 함께 1대 개인화물사업자들의 경영여건 개선과 장기적인 발전방향을 위한 첫 발을 성공적으로 내딛을 수 있도록 개별화물사업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라며 업계 구성원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단결하여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다시 한 번 새해를 맞이하는 벅찬 기대와 화물운송을 통해 나라 경제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는 전국의 개별화물운송사업자 및 가족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면서 기해년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 보람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19. 1. 1.

전국개별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회장 안철진